JAVA

클래스 객체

초코파이쩡 2023. 2. 10. 15:46
반응형

1) 객체개요

프로그램 언어는 2가지로 분리가 되는데 

절차적 언어 vs 객체 지향적 언어

이 두가지의 차이는 헐크 vs 아이언맨 의 변신의 차이와 비슷하다.

 

헐크는 변신하기 위한 어떤 장치들이 미리 준비되어 있는게 아니고 헐크 자체의 몸이 변화가 되면서 변신이 되는데 비해서 

아이언맨은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 장치들이 준비가 되어있고 그 상황에 맞는 슈트를 선택해서 장착하면서 변신이 이루어진다.

 

그러면 헐크와 아이언맨 중에서 상황대처 능력을 비교하자면 어느것이 더 뛰어날까? 당연히 아이언맨 일것이다. 아이언맨은 상황이 변화된다 그러면 그 상황에 맞게 준비되어 있는 수트를 장착을 하면 되니까 이게바로 객체지향이다

객체지향이라는것은 위기상황 대처능력이 뛰어난것 즉,유지보수성이 높은 시스템을 개발하자 하는것이 목적인 것이 객체지향 언어이다 

 

객체란?

아이언맨 슈트 1,아이언맨 슈트 2,아이언맨 슈트 3 이렇게 준비되어 있는데 이거 하나하나가 바로 객체라고 보면 된다

아이언맨 슈트 특징
아이언맨 슈트 1 이름: 마크6
닉네임: 없음
색상: 빨강
무기: 필살 레이저,미사일, 리퍼설 광선 아크레이저
비행가능
아이언맨 슈트 2 이름: 마크16
닉네임: 나이트클럽
색상: 검정
무기: 미사일
기능: 첩보,정찰용 슈트
비행가능
아이언맨 슈트 3 이름: 마크38
닉네임: 이고르
색상: 파랑
무기: 강력한 파워
기능: 파워용 슈트
비행가능

 

반응형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] .do의 의미는?  (0) 2023.04.17
eclipse egovframework 설치 4.0  (0) 2023.03.07
java 데이터 타입 변환  (0) 2023.02.10
java 데이터 연산  (0) 2023.02.10
java 데이터 종류 Data type  (0) 2023.02.09